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 study/항해99 커리큘럼

[항해99 1기] [Chapter6] 실전 프로젝트 (2) (2021.4.24)

실전 프로젝트에 대한 일지

오늘한 것

회의

  • 사용자 선호도 조사 방식의 변경
    • input, type: range로 한 페이지에 직관적으로 보여주기
    • 더 많은 설정을 보여주는 방식? -> 프론트에서 고민해보기
  • input range의 value가 바뀔 때마다 실시간 적용
    • 디바운스? 스로틀
    • 아마 디바운스가 적절할 듯
  • 사용자가 0점으로 한 것을 제외하고 점수가 있는 것들만 위에 보여지도록
  • 비로그인이면 기본값
  • 첫 로그인 or 비로그인이면 선택 권장 문구 띄우기
  • 월요일에 전체 회의
  • 크롬익스텐션 or pwa로 앱 전환
  • 캐시 용도로 레디스 db 사용 예정

프론트엔드 회의

  • 설계를 체계적으로 잡아보자
    • 리덕스 덕스 구조말고 다른 것을 사용해 보기
    • 미들웨어를 다른 것 사용해보기
    • 최소단위 컴포넌트 잘 만들어보기(재사용성)
  • 앱에 필요한 이미지는 어디에 저장하는지?
    • 스프라이트 or s3
    • 정보가 부족하여 okky에 질문글 게시

진행한 것

어제의 할 것 목록에서 한 것

  • 디자인패턴
    • 아토믹 디자인 패턴
    • 기존에 내가하던 방식과 거의 차이가 없다.
    • 팀원과 더 회의해 보기
  • 디자이너 팀원 다음 미팅
    • 화요일

할 것

  • 아키텍처, 코드 컨벤션 정하기
    • 변수명, 깃 commit 작명 등
  • ELK 알아보기
  • PWA 배포방법
  • 컨셉 정하기(테마)
    • 화요일
  • 프론트엔드 테스크 프로젝트 테스크 관리하기
  • Repo 만들기
  • element 컴포넌트 만들기
    • 컴포넌트 만든 후 디자이너 팀원에게 가이드 받기 ex) validation
  • 타입스크립트 공부하기 ( 공부 중)
  • 기술 서치
  • 아토믹 디자인 패턴에 대해 회의